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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들이 자주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구) 상품관리 사용자 안내사항
작성자 별모아디자인 (ip:)
  • 작성일 2019-03-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9
평점 0점



현재 사용중이신 호스팅이 (구)상품관리인 경우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구) 상품관리인데 쇼핑몰 운영은 전혀 안하고 계신 분

   판매할 상품도 등록 안되어있는 분

2. (구)상품관리와 (구) 디자인을 이용하여 쇼핑몰을 운영중이고 판매가 이루어지고 계신 분



3. (구)상품관리와 스마트디자인을 이용하여 쇼핑몰을 운영중이고 판매가 이루어지고 계신 분





1번의 경우는 호스팅을 새로 신청해주시면 뉴 버젼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새 호스팅 신청방법 :

https://echosting.cafe24.com/Main/

위의 주소로 가셔서  최상단 오른쪽의 '쇼핑몰센터 로그인' 클릭 후, 로그인 하신 후

메인화면에 '무료 쇼핑몰 만들기' 배너 클릭하셔서

새 쇼핑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시고 신청해주세요.

새 호스팅 신청이 완료되면, 카페24 디자인센터에서 원하시는 디자인을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설명은 더 읽으실 필요 없습니다.



2번, 3번의 경우는 현재 쇼핑몰을 운영중이시므로 새 호스팅을 신청하지마시고

스마트디자인을 새로 구매하신 후

고객님의 관리자 페이지 상단 메뉴 중 상품관리 메뉴로 들어가셔서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신청하시기 전에 미리 디자인을 구매해주세요.


(유의사항)

뉴 상품관리로 업그레이드 신청 전에 미리 새 디자인을 구매해놓으셔야 합니다.

뉴 버젼으로 업그레이 되면 즉시 뉴 버젼 디자인을 쇼핑몰에 적용시켜야하므로

디자인을 미리 구매를 해서 보관함에 준비를 해놓으셔야 합니다.

디자인 보관함에 뉴 버젼 디자인이 없으면 뉴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되어도

구 버젼 스마트디자인으로는 쇼핑몰을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가 없습니다.

현재 카페24디자인센터에서 판매중인 디자인들은 전부 뉴버젼 디자인들이니 원하시는 디자인을

구매해놓으셔야 합니다.



아래 설명은 (구)상품관리를 이용해 현재 쇼핑몰을 운영중이신 분들께서

읽어주셔야 되는 내용들입니다.




카페24에서 2019년 7월부터 구 버젼을 뉴 버젼으로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킵니다.

그 전에 미리 뉴 버젼 신청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구)상품관리 이용 고객님은 뉴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되며

업그레이드 신청 전에 미리 뉴 버젼에 맞는 스마트디자인을 구매를 해놓으셔야 합니다.



구 버젼에 맞는 디자인과 뉴 버젼에 맞는 디자인이 따로 있기때문에

뉴 버젼에 맞는 디자인을 미리 구매하셔서 디자인 보관함에 넣어두셔야

업그레이드 후에 바로 뉴 버젼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뉴 버젼 디자인이 보관함에 없는 상태에서 업그레이드가 되면

구 버젼 디자인으로는 쇼핑몰 운영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않습니다.


그러므로 업그레이드 전에 미리 카페24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을 구매하셔서

디자인관리 (스마트디자인) > 디자인 관리 > 디자인 보관함에 넣어두셔야 합니다.



--------------------------------------------------------------------------------------------------------------------------



아래의 순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1.디자인 구매하기 : 카페24디자인센터에서 원하시는 디자인을 구매해주세요.

전부 뉴 버젼에 맞는 디자인들이니 고객님 취향과 쇼핑몰 성격에 맞는 디자인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쇼핑몰에 바로 디자인을 적용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보관함에 작업해드리므로

운영중이신 쇼핑몰에 전혀 방해가 되지않으니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2.디자인 확인하기 : 디자인관리 > 디자인 관리 > 디자인 보관함에서

새 디자인을 확인해보시면 등록되어있는 상품들이나 게시판의 글들도

그대로 새 디자인에 적용되어 보여집니다.

모바일 디자인은 모바일쇼핑몰 > 디자인 관리 > 디자인 보관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새로 구매했다고해서 상품을 다시 등록해야한다거나

게시판 글들이나 가입된 회원들이 사라진다거나하지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디자인만 다를 뿐 데이터베이스(상품,회원,게시판 글)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모든 디자인에 그대로 적용되어 보여집니다.


디자인 보관함의 디자인을

고객님께서 직접 더 수정하셔도 되고

더 등록할 상품이 있으시면 더 등록 하셔도 됩니다.

업그레이드 전에 충분히 보충할 부분이 있으면 보충을 해주세요.

물론 업그레이드 이후에 작업하셔도 상관없습니다.




3. 뉴 상품관리 신청하기 : 상품관리 메뉴에 들어가셔서 '간단 업그레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뉴 버젼으로 신청해주세요.

신청을 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상품관리 메뉴 오른쪽 화면에 업그레이드 예정 날짜와 시간, 안내문이 나옵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2-3주 뒤에 업그레이드 되기도 합니다.

예정된 시간 전까지는 구 버젼을 계속 사용하시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시면 업그레이드 전까지는 상품등록 등을 자제하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실제로 상품을 등록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만일에 대비한 안내사항이니

업그레이드 신청 전에 미리 등록하실 상품 등록해주시고,

신청 후에는 등록을 자제하셨다가, 업그레이드 완료 후에 다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 (구)디자인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디자인 모드를 스마트디자인으로 변경하신 후

업그레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디자인 모드 상태에서는 업그레이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디자인 관리 메뉴에서 스마트디자인으로 전환 가능하며, 스마트디자인으로 전환 이후에는 (구)디자인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4.구매한 디자인을 쇼핑몰에 적용시키기 : 업그레이드 예정 날짜와 시간이 되면 미리 대기하고 계시다가

상품관리 메뉴에 들어가셔서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완료되었으면 얼른 디자인 보관함에 있는 구매해두셨던 디자인을 쇼핑몰에 바로 적용시켜주세요.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구 버젼 디자인이 설정되어있으면

쇼핑몰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할 수가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즉시 뉴 버젼 디자인을 적용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뉴 버젼 디자인을 쇼핑몰에 적용시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PC디자인 적용 방법 :





디자인관리 > 디자인 관리 > 디자인 보관함 에서

구매하신 디자인 선택 후 '대표 디자인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도메인은 따로 설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주의사항 : 반드시 뉴 상품관리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 설정해주세요.)


 

- 모바일 디자인 적용 방법 :






모바일쇼핑몰 >디자인 관리 >디자인 보관함 에서

구매하신 디자인을 선택하신 후 대표 디자인 설정 버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도메인은 따로 설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주의사항 : 반드시 뉴 상품관리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 설정해주세요.)







5. 상점관리 설정하기 :


뉴버젼으로 디자인을 적용 완료하셨으면 아래의 순서대로 바로 설정해주세요.



-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상품검색 설정에서 인기검색어 입력칸에
인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고객들이 인기 검색어 클릭시 상품이 검색될 수 있도록

상품명이 포함된 단어를 입력해주세요.

쇼핑몰 상단 상품검색창 아래에 입력하신 인기 검색어가 노출이 됩니다.



-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운영방식 설정에서 상단의 주문관련 설정 클릭 후
스크롤바를 조금 내려보시면 '주문서 입력항목 설정' 이 있습니다.
주문서 입력정보 구성 항목에서 '주문/배송정보 개별 입력'으로 선택해주시고
그 바로 아래 주문 정보에서 주소, 일반전화, 휴대전화에 체크해주시고

그 옆의 배송 정보의 일반전화, 휴대전화, 배송 메세지에 모두 다 체크를 해주세요.



-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운영방식 설정에서 상단의 회원관련 설정 클릭 후
회원가입항목 표시 에서 '상세항목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 상점관리 > 운영관리 > 운영방식설정에서 신상품 아이콘, 추천상품 아이콘을

둘 다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상품연동형 옵션 사용시 옵션추가 버튼 제공 '사용함'으로 선택해주세요.


- 상품관리 > 상품 표시관리 > 편의기능 설정에서 분류 리스트 표시를 '사용함'으로 설정해주시고

그 아래 상품 수 표시도 '사용함'으로 설정해주세요.



- 상점관리 > 운영관리 > 검색엔진 최적화(SEO) 에서 내용 입력하기


아래는 예시입니다.


타이틀 : Title - 별모아디자인

메타태그 : Description - 쇼핑몰 제작 전문 웹에이전시

메타태그 : Keywords - 쇼핑몰, 홈페이지, 웹템플릿, 모바일쇼핑몰, 반응형디자인, 웹에이전시, 웹디자인





그 외 관리자 페이지의 상점관리, 상품관리 등등 모든 메뉴를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24에서 뉴버젼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기존에 설정되어있던 기본값 그대로 업그레이드되지만

혹시나 누락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점검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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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구매하신 디자인을 쇼핑몰에 적용하신 후, 이제 완벽하게 뉴 버젼으로 운영 가능합니다.

뉴 버젼으로 업그레이드 되면 상품관리 메뉴는 전반적으로 변화가 크고

상점관리, 디자인관리 등도 조금씩 변화가 있습니다.



구 버젼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다소 생소하실 수 있으니 별모아에서 보내드린

메뉴얼들은 뉴 버젼에 관한 메뉴얼이므로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리자페이지 이용 중 궁금사항은 카페24 고객센터 1588-3413 으로 문의해주시거나

관리자페이지 최상단 오른쪽의 아이콘 클릭하면 1:1 문의에 들어가셔서 문의글 올려주시면

카페24에서 답변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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